• 페이스북
  • 여행
  • 인스타

★ 관광 > 문화관광 > 산방산(산방굴사)

산방산(산방굴사)

불상이 있어 사찰로 불리는 아름다운 풍광을 가진 산방굴사


제주도가 형성되었을 시기에 생성된 산방산은 높이 395m로 원래 한라산 정상이었던 것이 뽑혀 산방산이 되었고 그 뽑힌 자리가 백록담이라는 전설이 있으며
실제로도 분화구가 없고 풍화작용에 의한 침식으로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산방산 암벽 식물지대는 천연기념물 386호로도 지정되었는데 석곡, 지네발란, 풍란 등이 자생하며 위쪽으로는 제주에서 유일한 석회 양목이 자생해 감탄을 연발한다. 이외에도 산방산 서남쪽에는 길이 10m의 굴이 있어 아주 맑은 수정 같은 물방울들이 사시사철 떨어져 굴 안에 고이는데 이에 대하여 산방덕이 눈물 전설이 있다.

 굴 밖에는 형제섬, 가파도, 한국 최남단 영토 마라도와 용머리해안의 경관이 눈부시게 아름답다고 하여 수도승들의 수도 장소로도 많이 이용된다. 반드시 알아두고 주의해야 할 점은 산방굴사가 해빙기를 맞아 낙석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했다는 것이다. 이후 안전 그물망이 쳐져 있어 정상 바로 밑에는 낙석을 위한 안전모가 배치되어 있지만 반드시 조심하고 주의해야 한다. 산방산 휴게소에서 10여 분 정도 걸어가면 산방산 앞에 바닷가를 마주할 수 있다. 이것은 용머리해안이라 불리는데 용이 머리를 들고 바다로 들어가는 모습에서 용머리라 불린다.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요약정보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산16
연락처 : 064-760-6321
홈페이지 :
이용안내정보
이용안내
아이콘
이용시간
  평    일: 08:30 ~ 18:00 ,    주    말: 08:30 ~ 18:00 ,    공휴일: 08:30 ~ 18:00
아이콘
이용상세안내
 연중무휴
아이콘
주차시설
  있음
아이콘
편의시설
  현금결제, 카드결제, 화장실, 편의점, 음료대, 유도 및 안내시설,
아이콘
장애인시설정보
  장애인활동보조필요 쉬움공용주차장 유무장애인시설정보
댓글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